가성비 좋은 스피커 에디파이어 mr4 구매 후기 (Edifier MR4 review)

 에디파이어 mr4 리뷰.



1. 구매 가격



 티몬에서 구매했습니다. 티몬에서 쿠폰 적용한 가격은 68,770원이며, 토스 계좌 결제 10% 할인을 받아서


 최종 결제 가격은 61,893원입니다. 24년 6월 3일 오전 1시에 결제 완료했으며 해외 직구 제품으로 집 앞에 도착한 날짜는 24년 6월 15일이었습니다.


 구매처는 위와 같으며 판매처는 티몬에 입점한 이지바이입니다.

2. 외관 및 설치 과정



 박스는 생각보다 컸으며 묵직합니다.


 포장이 잘 되어 있고, 파손된 부분은 없었습니다. 에디파이어는 중국에서 제조하고 있기 때문에 110 V를 쓰고 있어서 변환 어댑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크고, 깔끔하고 묵직합니다.


 R 측 스피커 뒷부분의 단자입니다.


 중간에 설명서


 L 측의 뒷면입니다. R 측에 비해 간단합니다.


 먼저 220 V 콘센트에 쓰기 위해 어댑터를 끼워습니다. 빡빡하게 들어가서 안전하다는 기분이 듭니다.


 저 흰 선을 뭐라 부르는지 모르겠지만


 선 색에 맞게 뒷면의 단자에 각각 꽂아줍니다.


 마찬가지로 컴퓨터에 연결할 선을 L 측 R 측에 맞게 꽂았습니다. 이후 콘센트 꽂고, 3.5 mm 오디오 잭을, 소리를 내고 싶은 곳에 꽂으면 소리 출력 준비는 끝났습니다.


 저는 이렇게 설치했습니다. 공간에 제약이 있어 귀 높이로 두지 못했지만, 가능하다면 귀 높이에 두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mr4 크기 비교 (a4 용지)



정면 및 뒷면은 a4 용지 가로 크기와 거의 비슷합니다.


 윗면은 반 접은 a4의 이 정도


 옆면의 높이도 a4의 반 정도 됩니다.

4. mr4 청음 후기


 처음 아무 설정도 안 하고 들었을 때 뭔가 가슴이 답답하고, 먹먹한 소리가 들렸습니다. 굉장히 실망했는데, 찾아보니 부밍이라는 현상이었습니다. 
 설치 위치, 방의 구조 등에 영향을 받아 생기는 현상이라고 하는데, 제대로 잡으려면 상당히 어려워 서칭을 통해 방법을 찾아 적용해 보니 괜찮은 소리가 들립니다.

 하지만, 가슴 답답한 소리는 해결했지만, 사람 목소리가 잘 들리지 않습니다. 이것도 eq를 잘 만지면 괜찮다고 하는데, 영 듣지 못할 정도는 아니어서 그냥 두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스피커의 세계도 참 복잡하고 어렵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음악을 듣거나, 게임을 할 때는 참 좋지만, 유튜브를 보는 등 사람 목소리를 듣기에는 기대 이하라는 평을 주고 싶습니다.

 물론 제가 설정을 잘 못해서 그럴 수 있지만, 가성비 스피커를 찾는 사람이 하드한 설정을 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적합한 평이라 생각합니다.

 이어서 부밍을 잡기 위해 eq 설정할 때 쓴 프로그램 링크와 참고 자료를 덧붙이고 마칩니다.

5. eq 설정 참고 자료


5-1 eq apo



5-2 부밍 주파수 찾기


부밍 주파수 해결 설명: 스피커 입문 - 웅웅거림, 부밍을 잡자 - 스피커 마이너 갤러리 (dcinside.com)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고양시 식자재 마트 자유로마트 중산점 방문기

2021년 서울 DMC 종합검진센터 건강검진 후기

전동 킥보드 원스텝 10N (킹송 10N) 리뷰